월인천강 사주카페

월인천강 사주카페컨설팅

월인천강 사주카페

명리 정보/건강정보

곶감의 효능

서 해(西海) 2020. 12. 16. 20:26

 

 

감의 효능

①면역력증강

곶감은 수분이 날아가면서 각종 영양성분이 농축되어 홍시나 단감보다 영양성분이 3-4배많고, 면역력을 높이는 비타민A도 풍부하다. 감의 칼로니는 100g당, 단감83㎉,연시56㎉,곶감237㎉이다. 감에는 수분 다음으로 당분이 많이 들어있고 포도당, 과당, 설탕도 들어있다.

②감기예방

곶감의 흰가루는 감에서 당성분이 결정이 되어 나온 것으로 주성분은 포도당이다. 숙취를 풀어주고 저항력을 높여 감기를 예방하며, 기침,딸꾹질,숙취, 각혈, 하혈 등에 민간요법으로 이용했다. 예부터 정력제로도 알려져있다. 감은 카로티노이드와 리코핀 색소가 들어있어 붉은색을 띤다. 이들 색소는 점막을 보호하므로 감기예방에 아주 좋으며 만성기관지염과 각종호흡기 암에도 좋다.

③피로해소

감은 비타민의 보고로 비타민A,B1,B2가 풍부하고 특히 비타민C는 사과의 8-10배 들어있어서 종합 비타민제라고 할수있다. 감을 많이 먹으면 감기를 예방하고 호흡기 계통의 면역력을 높여주며 피로해소도 돕고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④수렴작용

덜익은 감은 수용성 타닌때문에 떫은맛이 나는데, 이성분이 수렴작용이 있어서 점막 표면의 조직을 수축시키므로 설사를 멎게하고 배탈을 낫게하는 반면 변비를 불러온다. 수렴작용이 효과적이어서 위궤양 증세가 있는 사람에게 좋다. 타닌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서 순환기계 질환을 앓는 사람에게 좋고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는 훌륭한 간식이 된다.

홍시만들기

♤대봉감은 딱딱한 상태로 배송됩니다.

♤서늘한 곳에 일주일 정도 후숙하시면 말랑말랑한 홍시가 됩니다.

♤따뜻한 실내에 두시면 후숙이 더욱 빨라집니다.

♤잘익은 홍시는 냉장보관 후 드시거나

냉동보관하셔서 아이스홍시로 즐기시면 됩니다.

♡빨리 홍시를 드시고 싶으면 사과와 같이 봉지에 넣어 놓시면 금방 홍시가 됩니다.

 

 

월인천강신사주학 - Daum 카페

 

월인천강신사주학

현대명리 표준감명법 "월인천강신사주학"

cafe.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