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피곤한 이유
늘 피곤한 이유
ㆍ
몸이 무겁고 피곤한 날이면 보통 대부분이 수면 부족이 원인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잠이 부족해서 피곤한 것은 아닙니다. 활기를 북돋우기 위해 해야 할 일을 하지 않았거나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했을 때 우리 몸은 쉽게 피곤해집니다. 늘 피곤한 이유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려드립니다.
1. 철분 부족
체내에 철분이 부족해지면 짜증이 나고 집중력이 떨어지며 활동이 부진해집니다. 살코기, 강낭콩, 달걀, 두부, 녹색 채소, 견과류 등의 음식은 철분 보충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을 함께 먹으면 체내 철분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아침식사
음식은 체내에 주입하는 연료입니다. 특히 아침식사는 신진대사를 가동시키기 위해 몸에 시동을 거는 일을 합니다. 따라서 아침을 거르게 되면 하루를 비실비실하게 시작할 수밖에 없습니다.
3. 수분 부족
몸속 유동체가 평소의 2%만 줄어들어도 가벼운 탈수 증상이 나타납니다. 탈수는 혈류량을 감소시켜 피의 농도를 걸쭉하게 만들고 심장 활동을 저하시킵니다. 따라서 각 기관과 근육으로 충분한 산소와 영양분이 공급되지 않아 피곤하게 됩니다. 평소 별다른 이유 없이 자주 피곤하다는 느낌이 든다면 물 마시는 양을 늘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4. 운동 쉬기
기운이 없고 나른한 날에는 운동까지 하면 더욱 피곤해질 것이라는 생각 때문에 운동을 생략합니다. 하지만 운동은 오히려 활기를 되찾는데 도움을 줍니다. 정기적인 운동은 체력을 보강하고 심혈관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작동하도록 도와 신체 각 조직으로 산소와 영양분이 원활하게 공급되도록 만들기 때문입니다.
5. 음주
잠자리에 들기 전 가볍게 마시는 와인 한잔은 깊은 수면을 취할 수 있는 자장가처럼 생각됩니다. 하지만 사실상 알코올은 진정효과를 가져오는 중추신경계의 기능을 저하시켜 잠을 방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전문가들은 술을 마시고자 한다면 최소한 잠들기 3~4시간 전에 마셔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ㅡㅡㅡㅡ
늘 피곤한 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잠을 충분히 잤음에도 피곤함을 느끼고 계시다면 이 중에 하나 해당되는 것은 아닌지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월인천강신사주학
현대명리 표준감명법 "월인천강신사주학"
cafe.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