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인천강 사주카페

월인천강 사주카페컨설팅

월인천강 사주카페

명리 정보/건강정보

목(편도선) 붓는데 특효

서 해(西海) 2021. 10. 21. 12:53

목(편도선)이 잘 붓는 분들 참고 하세요.

 

1. 매실조청이 목의 열을 떨어뜨려 줍니다.

매실은 만병에 다 좋다고 할 정도로 어느 병에든 안 듣는 곳이 없습니다.

특히 매실은 해열 및 살균(?)해독 작용이 있어 편도선염에도 효과를 발휘합니다.

편도선염이나 감기로 목이 붓고 아플 때 뜨거운 물에 마늘 한쪽을 갈아 짠 즙과 함께

매실조청을 물에 희석해서 마시고, 나머지는 목구멍을 간질이며 양치질해 보세요.

 

2. 동의보감에서는 몸이 허해서 생긴 편도선염일 때는 사물탕으로 일단 허한 것을 보충해 주고 그 다음에 도라지를 많이 넣어서 복용하라고 했습니다.

도라지를 한방에서는 길경이라고 부르는데 이 길경이 편도선염을 내리게 하는데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목이 많이 부어 있다거나 목이 마비됐을 때, 또는 통증이 있다거나 염증이 있어서 목에서 열이 날 때 도라지가 좋습니다.

도라지를 말려서 가루낸 것을 물과 함께 복용해도 좋고 통도라지를 그냥 끓여서 마셔도 좋습니다. 사물탕에 도라지를 넣으세요.

 

3. 구운 새우젓가루가 편도선염을 낫게 해 줍니다.

편도선염이 있으면 목에 염증이 생겨서 아픈데 이러 때 구운 새우젓 가루가 효과를 냅니다.

새우젓을 씻지 말고 꼭 짜서 프라이팬에 태운 다음 가루내어 편도선 부위에 대고 스트로우로 불어 줍니다. 그러면 새우젓가루가 날아가서 편도선염으로 붓고 아픈 부위에 떨어집니다. 이것을 몇 번만 거듭하면 물도 마시지 못하고 목소리도 잘 내지 못하던 게 아주 신기하게 치료됩니다.

 

4. 구강소독제

어렸을 때 부터 편도선이 자주 부어서 고생해온 사람이에요.

두세달에 한번씩 감기에 걸려서 편도선이 붓고 병원 가서 주사 맡고 그렇게 살아왔죠.

그런데 몇년 전에 어느 병원에 갔더니 '구강 소독제'라는 걸 알려주더라구요.

참 양심 있는 의사죠.

 

편도선이 부었을 때 주사 맡는 것 보다도 편도선을 소독해주면 낫는다는 거였어요.

보통 소금물에 가글하라고 하는데 소금은 소독까지는 안 된다고 하구요.

소금은 예방만 되지 치료는 못 한다더군요.

그래서 그 이후로 감기 걸려서 편도선 부으면 '구강 소독제'로 가글하면서 병원 안 가고 나았답니다.

 

최근 약국에서 구입할수 있는 구강 소독제는 두 가지 종류가 있어요.

'포비돈요오드액(가글용.구강소독제 비돈요오드액 달라고 하면 압니다)과 '헥사메딘'입니다. '포비돈요오드액'이 싸고 물에 타서 쓸 수 있는데다 효과가 좋습니다. 하지만 약국에 없는 경우가 많구요. 그럴 땐 좀 비싸고 효과가 떨어지긴 하지만 '헥사메딘'도 괜찮습니다.

어떤 무식한 약사들은 '구강소독제'달라고 하면 입냄새 없애는 가글액 주는 경우도 있어요. 이런 약국에는 다시 안 가는 게 좋겠죠.

구강소독제로 소독하면서 생강차나 귤차를 함께 마시며 쉰다면 편도선염을 동반간 감기는 쉽게 나을 수 있을 거예요. 병원 가봤자 빨리 낳는 것도 아니고 병만 더 키우죠. 왠만하면 병원 안가고 치료하는 게 몸에 좋습니다. 병원 안가고 편도선 두세번만 가라앉혀 보면 감기에 잘 안 걸리거나 걸려도 빨리 낫는답니다.

월인천강신사주학 - Daum 카페

 

월인천강신사주학

현대명리 표준감명법 "월인천강신사주학"

cafe.daum.net

 

'명리 정보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떤 사람이 일찍 죽는가?  (0) 2021.10.25
발모제 및 발모차 만드는 법  (0) 2021.10.22
치통에 특효 - 옥수수 속대  (0) 2021.10.19
오일풀링 요법  (0) 2021.10.18
다섯발가락에 숨은 진실  (0) 2021.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