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인천강 사주카페

월인천강 사주카페컨설팅

월인천강 사주카페

명리 정보/건강정보

마가목 효능 7가지

서 해(西海) 2020. 12. 24. 15:16

약초 마가목 효능

1. 불면증 해소

잠을 제대로 못자는것도 참 괴로운 일인데요. 이렇게 불면증에 빠지는 이유에는 스트레스가 많다거나 신경이 예민해지면 불면증으로 잠을 못자는 경우가 많은데요.

마가목 달인 물을 준비했다가 잠들기전에 마시면 심신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편안한 잠들 수 있는 마가목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가정에 마가목이 준비되지 못했다면 잠들기전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거나 우유를 한잔 마셔도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손발저림 개선효과

다른사람들과 달리 유독 손발이 자주 저린분들 계실텐데요. 손발이 자주 저리는 이유는 우리 몸에서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나타나는데요.

평소 손발이 차가운 이유도 바로 혈액순호나 장애를 꼽을 수 있는데요. 이렇게 손발이 자주 저린다거나 차가운 분이라면 마가목 나무의 껍질과 줄기를 달여서 꾸준히 드시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관련증상들을 개선시켜 준다고 합니다.

3. 이뇨작용 촉진

평소 소변보기가 힘든 분들도 마가목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우리는 이뇨작용을 통해 체내의 나쁜 노폐물들을 배출시키고, 얼굴이나 손발이 자주 붓는 부종예방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마가목 달인물을 하루 3번씩 꾸준히 드시면 신장기능을 강화시켜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주기때문에 부종을 예방하고 노폐물 배출에도 좋다고 합니다.

4. 습진이나 피부트러블 개선

몸에 습진이 생겼다거나 여드름과 같은 피부에 트러블이 생겼을때 마가목을 활용하면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습진이 생기면 가려움증이 심하고 증상이 더욱 심해지면 진물이 나오는 등 많은 불편을 겪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마가목을 우려낸 물에 몸을 담그고 있는다거나 환부에 발라주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5. 감기 치료

혹시 주변에 감기에 자주 걸리시는 분이 안계신가요? 감기에 자주 걸리는 이유는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서 자주 걸릴수도 있습니다만, 기관지가 약해도 자주 감기에 걸리는데요.산삼나라밴드

물론, 면역력이 떨어지면 기관지가 나빠질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럴때는 마가목 나무의 열매를 달인 물을 꾸준히 드시면 기관지가 건강하고 튼튼해져 감기를 비롯한 기관지염이나 천식, 비염, 기침과 가래 등에 마가목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6. 요도염 개선

마가목이 요도염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요도의 염증성 질환인 요도염에 걸리면 요도 준위에 분비물이 많이 생기고 배뇨시 통증을 느낀다거나, 간지러움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마가목 나무의 줄기와 껍질을 달인 물을 꾸준히 드시면 요도염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폐결핵 개선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마가목효능으로는 폐결핵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인데요.산삼나라밴드

마가목 나무의 줄기와 껍질을 달인 물을 꾸준히 드시면 우리 몸에서 중요한 장기인 폐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 주면서 폐결핵에도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옛 속담에 마가목 지팡이 짚고 다녀도 신경통이 낫는다는 말이있습니다

신경통.관절염.기관지.기침.천식.가래 .비염.고혈압.부종예방.붓기제거.폐결핵증상 완화.저산성 위염(나이많은분들).복통.갈증해소.요도염.혈액순환원활.손.발 저림증 예방 치료.하체에 피를 잘 통하게하여 기력회복.정력증진.정신분열증-스트레스.불안증.우울감.불명증.괴혈.치질.종양.치통.열병.신장병등

복용법

물 1리터당 흐르는물에 씻어낸 마가목 껍질을 20~30그램을 달여 달인물은 냉장보관하시면서 하루 종이컵으로 1~2잔정도 복용합니다

장기복용시 감초와 함꼐 복용하세요

부작용

마가목의 성질은 차가운 성향이 있기 때문에 몸이 차신분들은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식욕저하.구토.변비.두통 및 어지럼증. 위장장애를 이야기할수있습니다

과유불급이라고 좋은것도 넘치면 좋지 않다고 하니 적절하게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가목효소 만드는법

1) 마가목을 깨끗이 씻은 뒤 물기를 말립니다. 그리고 효소를 만들 용기로 항아리나 유리병을 준비합니다.

2) 설탕과 함께 마가목을 1:1의 비율로 용기에 담고 뚜껑을 닫아 밀폐시켜줍니다.

3) 이제 충분한 시간동안 발효를 시켜주면 마가목효소 만들기가 끝이 납니다

설탕과 물 비율(재료의 수분함량에 따라 결정)

(1).이른 봄의 여린 새순 → 물 : 설탕 =3 : 7

(2). 여름 뽕잎 등 굵은 잎 → 물 : 설탕= 4 : 6

(3). 목재나 뿌리 등 건재류 → 물 : 설탕= 5 : 5

만드는 과정

(1). 물을 끓인 후

(2). 설탕을 넣고 녹을 때까지 저어준다(5분 이상).

(3). 물을 완전히 식힌 후 재료에 붓는다.

※뜨거운 데도 부을 경우(섭씨 43도 이상에서) 재료의 효소가 죽으므로 완전히 식혀야 합니다

 

월인천강신사주학 - Daum 카페

 

월인천강신사주학

현대명리 표준감명법 "월인천강신사주학"

cafe.daum.net

 

'명리 정보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부의 10가지 효능  (0) 2020.12.24
석송의 놀라운 효능  (0) 2020.12.24
"시력증진 혈압에 좋은" 결명자 효능  (0) 2020.12.24
달맞이 꽃 특별한 효능 7가지  (0) 2020.12.16
바지락 효능  (0) 2020.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