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인천강 사주카페

월인천강 사주카페컨설팅

월인천강 사주카페

명리 정보/건강정보

바지락 효능

서 해(西海) 2020. 12. 16. 20:31

 

바지락 효능

♡♡ 빈혈예방

빈혈이 있는 분이라면 바지락으로 만든 요리를 챙겨 드시면 빈혈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빈혈에 도움이 되는 철은 혈액 속에 있는 헤모글로빈을 구성하는 성분의 하나이면서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바지락에는 빈혈에 좋은 작용을 하는 철과 함께 비타민12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그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빈혈증세가 있는 분이라면 철분이 풍부한 음식들을 평소에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간기능 개선

바지락을 끓인 국물을 꾸준히 먹으면 약해져버린 간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간에 좋기 때문에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과음으로 인해 숙취가 있을 때에는 바지락을 끓여서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바지락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은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지방간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숙취해소

간에 좋은 바지락은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그 이유는 바지락에는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베타인과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숙취를 해소해주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술을 과하게 마셨다거나 잦은 음주로 인해 일상 생활이 피곤하신 분이라면 바지락을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비만예방

바지락이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시키고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바지락에 함유되어 있는 메티오닌이라는 성분은 단백질의 합성을 도와주고 근육생성이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특히, 근육량의 부족으로 인하여 나타날 수 있는 비만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적절한 음식과 함께 운동을 꾸준히 해주시는 것이 더욱 좋답니다. 또한 바지락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65kcal 일 정도로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지방함량 또한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그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상처회복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바지락 효능으로는 상처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바지락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12와 철분, 코발트 등의 성분이 몸에 난 상처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월인천강신사주학 - Daum 카페

 

월인천강신사주학

현대명리 표준감명법 "월인천강신사주학"

cafe.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