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인천강 사주카페

월인천강 사주카페컨설팅

월인천강 사주카페

역학 정보/유명인 사주

방송인 엄정화 사주풀이

서 해(西海) 2021. 11. 22. 12:33

방송인 영화배우이자 가수인 엄정화 님의 사주를 분석해보겠습니다.

생년월일 출처는 위키백과 참고했습니다.

성명 : 엄정화

생년월인 : 1969년 8월 17일 (양) 53세 女

 
본원
편인
정재
木(비겁) 1
火(식상) 0
土(재성) 1
金(관성) 2
水(인성) 2
?
?
 
정인
편관
정관
 
癸(정인)
戊(편재)
壬(편인)
庚(편관)
辛(정관)

* 간섭인자 : 甲己(合)土, 申子(준삼합)

공망 : 戌亥

* 대 운

97
87
77
67
57
47
37
27
17
7
편인
정관
편관
정재
편재
상관
식신
겁재
비견
정인
상관
식신
편재
겁재
비견
정재
정인
편인
편재
정관

* 세 운

2024년
2023년
2022년
2021년
편재
겁재
비견
정재

1. 오행에서 火(식상) 없다는 것은 계절적으로 여름의 기운이 없다는 것으로 발산하거나 확장하는 기운이 부족하다고 볼 수 있고 하루의 개념으로 낮의 기운이 부족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식상이 없다는 것은 자녀와의 인연이 없거나 부족하다 할 수 있습니다.)

2. 오행의 木(비겁) 계절적으로 봄의 기운, 즉 새롭게 시작하는 기운이나 솟아오르는 운동이 강하며 金(관성) 계절적으로 가을의 기운이 많아 결실을 맺거나 떨어 뜨리는 기운이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육친으로 金(관성)은 남자 덕이 부족하고 화류계와 인연이 있고 水(인성)은 식상을 극하므로 자녀와 인연이 없거나 약하게 됩니다. 하지만 사주에 관성과 인성이 있어 부족함을 소통시켜주는 좋은 사주라고 볼 수 있습니다.

4. 년간 정재 ~ 부유한 조상 , 검소함

년지 정관 ~ 시집을 빨리 간다

월간 편인 ~ 부모덕 부족, 이공계 학문

월지 편관 ~ 권력형 직장이나 이공계 직업과 인연

일지 정인 ~ 자녀의 인연 부족

사주에는 시집을 빨리 간다고 나왔는데 갔으면 빨리 갈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고 보입니다... 모든 게 운에 따라가지는 않으니 참고해서 맞다 틀리다는 분별심보다는 다르다고 해석해주심이 좋겠습니다. 어릴 적에 6살 때 아버지가 바이크 사고로 돌아가시고 힘든 시절을 보냈으며 매점에서 생계를 유지하고 농업계 고등학교 진학 후 전학을 갔다고 합니다. 음악에 소질이 있어 알려지면서 고등학교 졸업 후 서울로 상경하여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였고, 어머니는 떡볶이와 어묵을 파는 포장마차를 운영하는 등 어려운 시절을 보냈고 1989년 MBC 합창단의 오디션을 합격하며, MBC 합창단 12기로 커리어를 시작합니다.

5. 월지 편관 申 은 의협심이 강하고 아랫사람을 잘 챙기고 친절과 인정을 배푸는 보스 기질이 많습니다.

6. 일지 정인 子 와 편관 申은 준삼합으로 미혼으로 가정과의 인연은 없지만 대인관계가 원만하여 주위에 도움이 되는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고 보입니다.

7. 甲己(合)土 천간의 중 정지합(中正之合)으로 가장 바람 직한 합으로 본합이 있으면 마음이 넓고 타인과 다투지 않고 바른 길을 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8. 12 운성으로는 비겁 - 대 , 식상 재성 -양 , 인성 - 쇠 , 관성 - 묘입니다.

9. 대운 57 丙寅 비견 대운은 관이며 정재를 입묘 하니 친구나 형제 동업자 문제로 자금에 손실이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되겠습니다.

10. 세운 2021년 辛丑년 정재 - 대 입니다.

이상 드라마는 물론 영화와 가수 활동을 하시는 엄정화 님의 사주를 살펴보았습니다. 항상 웃음 잃지 않고 희망을 주는 아름답고 좋은일로 펜들에게 더 많은 사랑받는 공인으로

더욱 발전되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월인 천강 新 사주학

본원 27기 동안 합장()

 

월인천강신사주학 - Daum 카페

 

월인천강신사주학

현대명리 표준감명법 "월인천강신사주학"

cafe.daum.net